존경하는 삼척시민 여러분! 그리고 체육인 여러분 반갑습니다.
삼척체육의 발전과 체육인의 복리증진을 위해,
삼척체육인들의 페이스메이커!를 자청하며
우리 체육인들과 함께 다시 한 번 열심히 뛰어 보고자 민선2기 삼척시 체육회장에 출마한 김상하 입니다.
지난 3년!
초대 민선체육회장 체제로 전환 되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모든 면에서 위축되어 있었습니다.
그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삼척체육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온난한 기후를 배경으로 스포츠 선진 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쉼없이 달려 왔습니다.
이제 우리 삼척체육은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한걸음 더 나아가야 합니다.
바다, 산, 강을 이용한 레저스포츠산업 상품, 서비스 개발과 사업자의 시설,장비 확충, 인력 육성 및 역량 강화, 홍보 마케팅 등에 대한
재정 지원을 통해 스포츠산업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많은 것들을 준비해야 합니다.
이러한 것들을 막힘없이 추진해 나가려면 체육현장과 행정현장에서 활발히 뛰어야 할 능력있고 경험있는 지도자가 절실히 필요한 시기입니다.
존경하는 삼척시민과 체육인 여러분!
저 김상하는 체육을 비롯한 시민·사회분야에서 다양한 봉사 경험과 리더로서의 맡은 바 소임을 다하며 우리 삼척과 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며 살아 왔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강원특별자치도시대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
저에게 한번 더 기회를 주신다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체육 패러다임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또한 삼척시체육회는 민선 체육회장으로의 전환을 발판으로 자생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많은 것들을 삼척시와 함께 논의하고 의견을 도출해야겠지만 그 중심에는 반드시 우리 체육회가 있어야 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아울러, 시의 지원과 협조를 바탕으로 체육인의 노력을 담아 선진화된 생활체육과 엘리트 체육의 기틀을 갖춰 나갈 수 있도록 제가 가지고 있는 경험과 열정을 모두 쏟아붓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로 삼척시민 모두가 하나되는 지역이 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며, 엘리트체육의 체계적 지원과, 시민 누구나 건강하며 행복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 생활체육의 기반을 다지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삼척시체육회는 보조금을 집행만 하는 소극적인 행정 행위의 한계를 벗어나 체육 마케팅 및 인프라 구축 등의 계획을 주도적으로 수립하고 체계적 행정의 전문성을 확대해 나감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체육회의 적재적소에 능력 있는 전문인력의 배치가 필수라 생각합니다.
스포츠 마케팅 분야에도 우리 삼척시체육회의 일대 변혁을 일으킬 수 있는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적격자를 발굴하여 배치할 수 있도록 모든 문을 열겠습니다.
많은 것들을 철저히 준비해야겠지만
☞ 안정적인 체육회 예산 확충을 이루어 내겠습니다.
☞ 종목 단체의 대회 출전비를 현실화 하겠습니다.
☞ 각 단체의 사무실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 삼척체육발전위원회를 구성, 운영 하겠습니다.
저 김상하는 시민과 체육인이 하나 되어 모두가 함께 스포츠를 즐기며 이를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스포츠 전지훈련 메카로서 입지를 다지는
☞ 체육진흥 조례개정,
☞ 레저스포츠 산업지원조례 제정
☞ 스포츠대회 및 전지훈련단 유치를 지원하는 조례 개정
등을 통해 전국에서 가장 운동하기 좋은 도시 삼척!
건강한 도시 삼척!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그 중심에 삼척시체육회가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삼척시체육인 여러분들의 적극적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